onnnzeoz

 

디자인패턴

라이브러리의 한 종류, 패턴은 절대적이지 않음, 각 디자인 패턴이 유용한 상황에 맞게 잘 알아야 한다

디자인 패턴의 한 종류가 mvc패턴

MVC

디자인패턴의 한 종류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때 모델, 뷰, 컨트롤러라는 3가지 주체로 하면 훨씬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view: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것을 핸들링하는 역할 (jsp)

model : 데이터를 핸들링하는 역할 (java)

controller: 사용자와 model,view 사이에서 (java)

 

모델 2임

제이쿼리같은건 view에서만 쓰게끔

View - Controller - Model

 

서버의 기능은 java에서 하면서 jsp의 영향을 더 줄이는것임

 

- java에서 다른 소스를 가져다 쓰기 위한 2가지 방법

객체화, 상속

상속

상속을하면 상속받은 클래스의 멤버를 따로 객체화하지 않고 쓸 수 있다.

장점: 사용자 입장에서 각 기능을 쓰기 위해 어떤 클래스들을 객체화해야하는지 일일히 알필요가 없다

하나만 객체화해서 하면 되니까 좋다

상속을 받았다 해도 부모클래스 객체화도 가능하다 (특수한 상황에서는 외부에서 부모클래스 객체화 못시킬 수도 있음)

 

상속 받은게 맘에 안들어서 기존 기능에 더 추가하고 

부모에게 받은것과 자식이 갖고있는게 이름이 일치하면 오버라이드

doGet과 doPost를 오버라이드 한 이유?

 

체크1. view에서 오는 파라메터가 들어오는지 확인붙터해야함

 

view로 보낼건데 응답하려면 response가 필요하니까 근데 값을 넣으려면 forward로 보내야함 -> 둘 다 보냄

 

extends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상속할 수 있다

기능을 확장한다는 의미

상속은 절대로 한가지 클래스만 가능 다중 상속은 불가능(분류 라는 개념때문에, 사람이 포유류이면서 조류일순없는거야)

상속은 모든 멤버를 다 쓸수있는 것은 아니고 공개되어있는것만 가능 private로 접근제한자 는 노노

override는 일단 신경 ㄴㄴ

인덱스로부터 calc라는 요청을 받아서 3가지 파라메터를 보내고 컨트롤러로 받고

 

소스이동할 땐 컨트롤키누르고 클릭

 

operator1, operator2, ...이렇게 다 만들기 귀찮으니 하는 것 상속 (오버로딩이랑 비슷?)

 

상속과 객체화의 차이??

 

profile

onnnzeoz

@onnnzeoz

비전공자의 개발 공부 일지입니다 💦 국비 풀스택 과정 수강중